|  사이트맵  |  이메일




공동생활을 하다보면 사람들 사이에 다툼도 생기고 사고도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해관계가 얽혀 원만한 타협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사람들은 재판을 걸어 시비를 가리게 되는데 이를 민사사건이라 하며 모든 문제의 원칙적인 해결방법이 됩니다.
그러나 예컨데 살인사건처럼 어떤 종류의 문제는 너무나 중대한 것이기 때문에 개인들끼리 해결을 하도록 놓아둘 수 없는 것이 있은데, 국가가 법률로 범죄라고 규정하여 형벌을 과하는 것을 형사사건이라 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분쟁은 민사상의 불법행위와 형사사건이 상호 중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남의 돈을 빌려 안 갚는 경우에 사기죄로 처벌을 요구할 수 있는 형사사건인지 아니면 채무불이행의 단순 민사사안인지 명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독일법의 역사적 기초는 중세 후기에 계수된 로마법이고 17세기 이래의 계몽주의 자연법학 및 19세기의 역사주의입니다. 특히 역사법학파는 로마법을 소재로 하여 교의학적(敎義學的) ·개념적으로 정치(精緻)한 판덱텐학(學)을 구축해 놓았고 1896년에 제정된 현행 민법전은 그 성과이며 그 규정은 엄밀 ·명확하여 ‘탁월한 법률적 계산기’로 평을 받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에 크게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통일 전에 동독에서도 이 법전을 썼으며 공법분야에서도 정치한 학문체계가 구축되어 전체로서 하나의 종합적 ·모범적 법체계를 이루어 법률학계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독일법은 일본이 이를 계수하였고, 우리 실정법과 법이론의 상당부분은 일본을 통하거나 직접 독일로부터 영향을 받아 우리 법체계에 다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할 것입니다.
독일 유학경험을 토대로, 독일법 나아가 유럽법에 대한 조언, 나아가 독일인이나 독일기업의 국내법 법률자문등에 임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관광과 레저의 세기를 맞이하여 각종 관광, 여행관련 사고라든가 여행계약상의 문제등 제반 법적 문제에 대한 자문등 소송사건을 처리합니다.




이혼율의 급증에 따라 이혼사건이 점증하고 있으며, 의뢰인의 관점에서는 경우에 따라 가정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도 있고, 재판상 이혼이라는 방법 이외에는 다른 길이 없다고 확신하는 경우도 있어 효과적인 법적 대응을 강구할 필요성이 높습니다. 이혼소송에 수반되는 아이들의 양육문제, 위자료, 재산분할 문제등에 대한 조언과 소송사건을 처리합니다.




건설사건은 매우 복잡하고, 재판에 있어서도 감정결과에 의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설공사수급인이 건설공사 도급인을 상대로 한 공사대금 청구사건, 공사중단시 해제나 해지로 인한 기성고 청구, 추가공사나 공사설계변경으로 인한 공사대금 증가분에 대한 청구와 공사도급인의 하자보수 또는 그 상당의 손해배상청구, 지체상금청구, 미시공부분에 대한 공사대금 감액청구 등 뿐만 아니라 공사관련자의 위법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청구등 제반 건설 분야 소송사건을 처리합니다.




대학에서의 교수로서의 경험과 법제처에서의 교육부 담당 법제관실 업무경험을 토대로 교육분야에서 야기될 수 있는 법적 문제에 대한 포괄적 조언과 법룰 사무를 처리합니다. 교육관계법은 교육기본법을 핵심으로 해서,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사립학교법, 교원지위향상을위한특별법, 지방교육자치에관한법률, 학교보건법 등으로 구성하는 바, 제반 교육관련법령에 대한 자문 및 소송사건을 다룹니다. 




공익적 성격의 헌법소송사건은 변호사 강제주의가 취해지고 있어 제도적으로 변호사를 통하여야만 헌법소송이 가능합니다. 헌법재판소 국선대리활동 경험을 토대로, 공권력의 행사 또는 불행사로 인하여 국민의 기본권이 침해된 경우에 이에 대한 구제를 내용으로 하는 헌법소원사건은 물론 위헌법률심판제청, 권한쟁의심판 등 헌법소송사건에 대한 제반 법적 자문과 소송사건을 다룹니다.